-
#다시마 는 주로 음식의 감칠맛을 내는 육수로 활용하는 해조류입니다. 다시마는 미역처럼 쌈을 싸서 먹어도 좋은데, 데친 다시마에 흰 쌀밥을 얹고 초고추장이나 낙지 젓갈을 올려서 쌈을 싸먹으면 쫄깃한 식감과 함께 다시마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다시마는 비만 예방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다시마 표면의 끈적이는 점성을 가진 수용성 식이섬유는 변비를 예방하고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시켜 주어 고혈압 예방에도 효과적이며, 중금속과 발암물질 등의 유해 성분과 나쁜 콜레스테롤도 몸 밖으로 내보내므로 암이나 고지혈증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병어 는 열대어처럼 귀여운 외모를 가진 수산물로, 은빛이 나는 넓적한 몸체에 작고 앙증맞은 입과 눈이 특징입니다.
흰 살 생선인 병어는 비린내가 적고, 살이 연해 뼈째 썰어 회로 먹으면 고소하고 시원한 맛을 느낄 수 있어 여름철 대표 횟감으로 많은 사랑을 받습니다.
다만 병어는 ‘건들면 죽는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어획 후 바로 죽기 때문에 활어보다는 선어, 냉동 상태로 유통되며, 회 외에도 조림, 구이, 찜 등 다양한 요리로 즐길 수 있습니다. 병어는 살이 부드러워 소화가 잘 되고, 칼슘, 단백질과 라이신이 풍부하여 어린이들의 성장, 어르신들의 체력 유지와 골다공증 예방에 좋습니다.
(이미지출처: unsplash)
-
#5월해양수산어벤져스#다시마쌈#흰쌀밥에낙지젓갈급땡김#식이섬유#비만예방#변비안녕#병어회#여름철회#이달의수산물#해양수산부#수원수산시장#신선해서더맛있#수원농수산물도매시장#수원#수산물#해산물#맛스타그램#집밥레시피#초간단레시피#집밥#집밥스타그램#homec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