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Search

도미로 만든 이탈리아 생선찜 🐟

#고바야시아이#행복한이탈리아요리 책을 참고하여 싱싱하고 왕 커다란?! 도미를 이용한 심플한 요리 #이탈리아생선찜을 소개합니다.

-

재료

도미(또는 흰살 생선) 1마리 👉🏼 제가 구입한 도미는 사장님께서 큰놈으로다가 2kg가 조금 넘는 걸 주셔서 저는 몸통부분만 사용하였어요.

, 바지락250g, 방울토마토12개, 드라이토마토3-4개, 케이퍼15g, 이탈리아 파슬리 적당량, 으깬마늘2쪽분, 페페론치노1-2개, 화이트와인200ml(저는 맛술로 대체), 물200ml, 소금•후추 약간씩, 올리브오일 적당량

-

1.물로 씻은 손질된 도미(비늘과 내장 제거)의 물기를 닦아내고 배부분에 살짝 칼집을 낸후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합니다. 바지락은 해감해 주세요.

2.방울토마토는 꼭지를 떼고 드라이토마토는 얇게 썰고 이탈리아 파슬리는 다져두세요.

3.프라이팬에 올리브오일을 넉넉히 두르고 오일을 끼얹으며 중간불로 천천히 구워주시다가 밑면이 노릇하게 익으면 뒤집어 10분정도 중약불에서 구워주세요. (책엔 오븐을 사용하였지만 저는 프라이팬으로 해서 이 방법으로 공유할께요)

4.생선의 속까지 익었으면 센불에 화이트와인(맛술)을 뿌려주세요.

5.알콜이 증발하면 물, 마늘, 페페론치노, 바지락, 방울토마토, 드라이토마토, 케이퍼를 넣고 뚜껑을 덮고 바지락이 입을 벌릴 때까지 중간불에서 육수를 끼얹으며 익혀주세요. 이때 소금과 후추로 맛을 조절해 주세요.(개인적으로 소금은 안넣어도 간은 잘 맞더라구요)

6.큰 접시에 담고 올리브오일과 다진 이탈리아 파슬리를 뿌려주시면 완성!

-

언뜻 보기에는 레스토랑에서 나올 법하지만, 재료가 돋보이는 심플한 요리로 간단히 만들어 즐기실 수 있답니다!

-







3 views0 comments

Recent Posts

See All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