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Search

안맛있을수가 없는 #버터전복솥밥

재료

불린 쌀(2인분 기준), 전복3-4마리(내장까지 사용), 양파1/2개, 당근1/5개, 버터, 다진마늘1T + 1/2t(고명용), 참기름2T, 쪽파(또는 부추)

-

1.쌀은 불려 놓으시고 그동안 양파, 당근, 쪽파를 송송 다져서 준비해 주세요.

2.전복은 손질하여 내장과 살을 분리하여 내장은 믹서기에 갈아주시고 살은 칼집을 내어 준비해 주세요.

3.잘 달군 냄비에 버터20g, 참기름2T, 다진마늘1T를 넣고 볶아주시다가 마늘이 노릇해지면 전복내장을 넣고 약불에서 충분히 볶아주세요.

4.다음 양파를 넣고 센불로 양파가 투명해질때까지 볶아 주신 후 불린쌀을 넣고 밥알에 전복내장의 맛이 잘 배어들수 있게 충분히 볶아 주세요.

5.당근을 넣고 가볍게 섞어준 후 물을 붓고(약2컵분량) 밥을 짓기 시작합니다. 밥은 김이 올라올 때까지 센불로 조리하시고 김이 올라오면 약불로 줄여 15분간 가열해 주세요.

6.밥이 지어질 동안 팬에 버터 한조각과 다진마을 1/2t, 그리고 전복살을 넣고 볶아주세요. (이때 간장을 약간 넣으면 더 맛있더라구요)

7.다 지어진 밥에 구워진 전복살을 올리고 뚜껑을 덮어 10-15분간 뜸을 드립니다.

8.완성되면 쪽파와 깨를 살짝 뿌려주면 완성! (취향에 따라 양념장과 함께 드셔도, 그냥 드셔도 맛있답니다. ^^)

-








50 views0 comments

Recent Posts

See All
bottom of page